제7호 발행일 2015.03.05

WPM 고성능 이차전지 소재 사업단은 2015년 1월 22일부터 23일까지 The-K 서울 호텔(서초구 바우뫼로 12길 70 소재)에서 작년에 이어 두번째 WPM LIB 소재기술 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양일에 거쳐 진행된 심포지엄에 사업단장인 김헌수 전무, 산업통상자원부 신재혁 연구관 등을 비롯한 120여명이 참석하였다.

엘앤에프신소재의 경쟁력, 공중파로 소개 대구 MBC 특별기획 ‘강소기업, 한국경제를 이끌다’ 방영 엘앤에프신소재의 경쟁력과 성장비결이 방송을 통해 소개되었다.

스마트 폰, 테블렛 PC 등 전기 및 전자 기기의 슬림화로 인하여, 전자파 차폐(EMI 차폐) 또한 슬림화가 요구 되고 있다. 톱텍에이치앤에스(주)에서는 전지 전자 업계의 숙원이었던 박막제품의 요구에 맞춰, 세계 최초, 최저 두께인 10㎛급의 극 박막 두께의 EMI 차폐 개발 하였다.

한국세라믹기술원이 경상남도 진주에 청사를 준공하고 2월말부터 입주를 시작한다. 진주혁신도시 김시민대교와 인접한 세라믹기술원 신청사는 부지면적 2만4500㎡에 지하1층~지상6층 2개동(연면적 2만5131㎡)으로 건축됐다.

2015년 1월 말 삼성전자 주관으로 개최하였던 제 21회 휴먼테크 논문대상에서 동국대학교 에너지 재료 연구실 박사과정 송경세 학생이 Energy&Environment 분과 부분에서 동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본 과제에 참여하고 있는 최용석 박사과정과 강찬순 박사과정 학생의 논문이 Journal of Power Sources에 최종 출판 되었다. 최용석 박사과정 학생은 Microstructural evolution induced by micro-cracking during fast lithiation of single-crystalline silicon라는 주제로, 강찬순 박사과정 학생은 Electrochemically induced and orientat

애경유화는 이차전지용 음극활물질 등 신규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자 이차전지 음극활물질을 생산하고 있는 전주공장 담당 책임자를 기존 이종기 부사장에서 김정곤 부사장으로 변경하였다. 김정곤 부사장은 WPM 사업을 시작하던 2010년에 연구소장 및 참여기업 과제 책임자로 3년간 맡은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한 경험이 있다.

2세부 참여기관인 엠케이전자(주)에서 WPM 예산⋅행정 운영을 담당하였던 추연이 대리가 많은 사람들의 축복을 받으며, 지난 2월 6일자로 약 3개월의 출산을 위한 휴가를 보내게 된다. 이에 따라 2월부터는 WPM 과제 예산⋅행정 운영 업무를 전희상 대리가 이어나가게 되었다.

name :   email :   [구독신청]

본 메일은 발신전용입니다. 문의사항은 hy26.choi@samsung.com으로 문의 하십시오.
COPYRIGHT(C) 2013. SAMSUNG SDI INC. ALL RIGHT RESERVED.